올쇼티비 로고

업체 로고

변화를 통해 성장하는 기업들의 인재전략

2020년 06월 17일(수) 10:30 ~ 11:30

글로벌 혁신 기업들이 워크데이를 선택한 이유

세미나 개요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이 심화되면서, 이제는 이런 변화에 우선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기업들이 궁극적으로 성장해 나아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혁신기업들의 비즈니스 변화과정에서 어떤 싯점에 어떤 기대를 가지고 Workday 인사 솔루션을 도입하였고, 결과적으로 Workday 인사 솔루션이 어떻게 애자일한 HR 환경을 지원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또한, Workday는 고객 커뮤니티를 통해 지속적으로 피드백을 받아 그 내용을 기반으로 꾸준히 Workday 인사 솔루션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Workday가 고객과 함께 어떻게 같이 성장해 왔는 지에 대해서도 알아 보는 한편, Workday와 함께 '미래의 일터' 는 어떻게 준비할 수 있을지를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특히, Workday의 고객사인 한국이콜랩의 조은미 인사전무께서 이콜랩사용사례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워크데이 소개 :
2005년에 설립되어 미국 플레젠튼에 본사를 둔 Workday(NYSE: WDAY)는 인사와 재무관리를 위한 기업용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국내에서는 인사관리 솔루션인 HCM(Human Capital Management) 위주로 비즈니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Workday는 중견기업부터 포츈 50대 기업까지 2,700여개의 다양한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19년 고객 만족도는 97%에 달했습니다.

워크데이 인사관리시스템의 특징 및 장점:
Workday HCM은 HRM(Human Resource Management), 인재 관리, 보상, 인력 계획, 채용, 급여 솔루션, 근무시간 및 휴가/휴직 관리, 학습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Workday HCM은 단일 데이터 소스, 단일 보안 모델과 단일 사용자 경험의 단일 시스템으로 개발되었으며, 변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에 맞도록 진화한 클라우드 기반의 시스템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워크데이 솔루션은 'Power of One', 즉 단일 플랫폼에서 복잡한 인사 데이터를 간소화시켰고, 스마트폰 같은 모바일에서도 데이터들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 단일모델 중심으로 인사 데이터를 관리할 시, 지역 편차를 허용하면서도 글로벌 일관성을 보장한다는 점, 직원이 자신의 직무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자기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 등이 장점입니다. 또한, Workday 솔루션은 태생부터 클라우드 기반으로 쉽게 구축 및 적용 가능하고, 자동화된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고객이 항상 최신 기능의 버전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보장하고 있어 기존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다수의 문제가 개선됩니다.

이콜랩 소개: 1923년 설립되어 미국 세인트 폴에 본사를 둔 Ecolab(NYSE: ECL)은 물, 위생, 에너지 기술 및 서비스 부문의 글로벌 선도기업입니다. 49,000여명의 이콜랩 직원들은 170개국 이상에 걸쳐 거의 300만 고객 거점에서 안전한 식품을 증진하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며 물과 에너지 사용을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성을 향상하는 종합적인 솔루션, 데이터 기반 통찰력, 현장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션 안내

시간 발표 내용 진행
10:30 ~ 11:30 1. 비즈니스 패러다임의 변화
2. 멀리가려면 함께가자 - 고객과 워크데이가 함께하는 co-evolution
3. 이콜랩 발표
4. 질의 응답
발표, Q&A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 사진

    발표자이승희 상무 워크데이코리아 Value Management Workday를 통한 Business Impact에 대해 분석하여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 사진

    발표자조은미 전무 한국이콜랩 인사부 현) 한국이콜랩(유) 인사부 총괄 전무, 서울/
    HR Head Director - Ecolab Korea, Seoul

  • 발표자 사진

    사회자김인순 ICT융합부 부장 전자신문사 소프트웨어와 보안, 정보화부터 바이오와 의료IT까지
    4차 산업혁명 핵심 기술을 다루는 전자신문 ICT융합부 부장입니다.
    국내 최초 사이버 보안 전문기자로 2014년 한국수력원자력
    원전도면 유출 사고를 분석 보도해 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을 수상했습니다.

경품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