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티비 로고

업체 로고

지멘스 이노베이션 투어 2022 (Day 1)

2022년 08월 30일(화) 09:30 ~ 12:30

더 나은 산업의 미래를 위해 지멘스가 제시하는 디지털과 실제 세상의 연결

세미나 개요

최근 산업 환경은 여러 가지 다양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러한 요구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지멘스는 전체 가치 사슬에 대한 디지털화 및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제시하며, 무한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모든 규모의 고객사가 탄력성과 지속성 그리고 효율성을 더 많이 확보하고, 기업이 진정한 디지털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이노베이션 투어 2022에서는 지멘스가 제시하는 디지털과 실제 세상을 연결하는 최신 기술을 지난 4월 독일 하노버 메세 2022에서 소개된 콘텐츠로 국내 고객 여러분께 안내 드리고자 합니다.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제공하는 기술을 강조하면서도, 에너지 절감, 이산화탄소 배출 감소 등의 생태학적인 측면에서 영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다가오는 미래에 적용될 인공지능이나 엣지 컴퓨팅 같은 첨단 기술을 자동화에 유지하여 생산성과 관리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제안 드리고자 합니다.

세션 안내

시간 컨셉 제목 발표자
09:30~09:35 오프닝 지멘스 이노베이션투어 2022 환영사 티노 힐데브란트 부사장
09:35 - 09:50 인사말

더 나은 산업의 미래를 위해 지멘스가 제시하는

디지털과 실제 세상의 연결

하성곤 이사
09:50 - 10:20

탄력성과

유연성

인공지능 & 데이터분석 : 지멘스가 제시하는

산업용 인공지능의 개념 소개

윤웅현 부장
10:20 - 10:50

디지털 트윈 : 지멘스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기술이 제시하는 실제와 가상 세계의 연결

김태호 이사
10:50 - 11:00 휴식  Quiz / Survey
11:00 - 11:30

가용성과

확장성

스마트 공정 플랜트 :

플랜트사이트, 매우 가치 있는 통찰력의 확보

장동철 이사
11:30 - 12:00

자율생산 : AGV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유연한

SIMOVE 자율 생산 플랫폼의 소개

강두훈 부장
12:00 - 12:20 Q&A / Closing

발표자 및 사회자 안내

  • 발표자 사진

    발표자티노 힐데브란트 부사장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독일 본사와 아시아 지역에서 27년간 자동화, 사업 개발, 글로벌 마케팅, 영업 등 다양한 분야 관리직을 두루 역임해왔으며 동아시아 시장에 대한 깊은 통찰력과 넓은 인맥, 제조업 분야에서의 풍부한 근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부문을 총괄하며 파트너사 및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제조업 분야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발표자 사진

    발표자하성곤 이사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공장 자동화 사업부 공장자동화 사업부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PLC, HMI, IO, Motion controller 등 기존 공장자동화 제품들 이외에 새로운 스마트공장을 실현하기 위한 Industrial Edge, AI 등 새로운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전달하고자 사업부의 비즈니스 플랜과 실행을 총괄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 사진

    발표자윤웅현 부장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공장 자동화 사업부 머신비전, RFID, 모션 컨트롤, 네트워크 영역에서 엔지니어와 컨설턴트로 근무해 왔으며, 지금은 PLC 제품 담당으로 고객에게 최적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가장 최신의 기술이 현장에 적용 될 수 있도록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미래의 자동화 기술의 하나로 각광 받고 있는 인공지능과 엣지 컴퓨팅 영역에 대한 PLC 관점에서의 솔루션 또한 담당하고 있으며, 본사의 실증 검증 테스트 케이스들을 중심으로 사례들을 알리고 런칭 이후에 원활하게 진행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 발표자 사진

    발표자김태호 이사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디지털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Field에서 고객사의 장비 시운전 및 서비스를 10여년간 하였으며 이후 해당 기술력을 바탕으로 Digital Twin, 공정개선, 통합 PLM 솔루션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울러 노후화된 장비의 제어시스템 개선과 철강 산업의 핵심 장비의 Roll Grinder 소프트웨어를 지멘스의 기술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현재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동시에 Digital Enterprise의 Head를 맡고 있습니다.

  • 발표자 사진

    발표자장동철 이사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공정 자동화 사업부 공정자동화 분야에서 스마트플랜트 관련 컨설팅과 국내 PCS 비지니스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특히, 2018년부터 연속공정 산업에서 필요로하는 디지털트랜스퍼메이션 소프트웨어 플랫폼과 플랜트 디지털 트윈 솔루션을 국내에 소개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2005년 지멘스 입사후 고객 기술 지원 업무, PCS 관련 프로젝트 제안 및 개발 업무, S7-1500 제품 출시 및 홍보 담당 업무 등을 맡았으며, 현재 공정산업의 OT 부분인 PCS 시장 개발과 IT 부문인 공정산업 디지털 전환 솔루션에 대한 국내 프로모션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 발표자 사진

    발표자강두훈 부장 한국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공장 자동화 사업부 소형 PLC 뿐만 아니라 SITOP Power Supply에 대한 Portfolio Professional로서의 역할을 해오고 있고, 특히 공장 자동화에 적용되는 Safety 담당자로서 국내 Safety의 저변 확대를 위해 노력해 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지멘스의 모든 공장 자동화 제품에 대한 Portfolio Professional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고, 이를 통해 Digital Twin, 효과적인 엔지니어링 및 효율적인 공장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산업에서든 적용될 수 있는 최신 기술 동향에 대해서 빠르게 대응하여, 최신, 최상의 기술 및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고객에게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